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 친환경 쌀, 잘 나간다

작성일 2005-10-27
전남 친환경 쌀, ‘잘 나간다’【농산물유통과】286-6424
-전남도, (주)롯데상사·농협양곡유통 등과 1450억원 구매약정 체결-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남도가 수도권 대형유통업체 및 대도시 아파트 단지 입주자 대표 등을 초청, 친환경쌀 판매를 위한 산지투어를 통해 1450억원 규모의 대량 구매약정을 체결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도는 지난 26일 서울 소재 계통농협 양곡담당 임직원, 단체급식소 임직원, 대형 유통업체 양곡담당 바이어 등 200명을 나주 농업기술원으로 초청, 전남 친환경쌀 판촉설명회를 갖고 롯데상사, 농협양곡유통센터 등과 1300억원 상당의 전남 친환경쌀 구매약정을 체결했다.

이어 나주 남평 미곡종합처리장, 세지 메론 생산단지, 무안 도리포 친환경쌀 재배단지 등에 대한 산지투어를 실시, 전남쌀의 우수성에 대한 바이어들의 신뢰를 확인시키는 계기를 마련했다.

도는 아울러 신세계 이마트, 롯데상사, GS리테일 등 대형유통업체의 과일・채소 담당 구매 바이어 25명도 27일 같은 장소로 초청, 150억원 상당의 친환경 농산물 구매 약정을 체결했다.

도는 이들 구매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농업박람회 참관과 보성, 장흥, 해남, 영암, 강진 등의 친환경 농산물 산지투어도 벌였다.

이번 산지투어에 참여한 (주)롯데상사 양곡팀장 유인현 씨는 “지난해 롯데상사가 550억원 상당의 전남쌀을 구매, 고객들로부터 반응이 좋아 올해는 대폭 증액했고, 이번 산지투어를 통해 전남쌀에 대한 믿음을 더욱 확실히 갖게 됐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