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순천대, 정통부지원 대학 IT연구센터로 신규 선정돼

작성일 2005-10-27
순천대, 정통부지원 ‘대학 IT연구센터’로 신규 선정돼【과학기술과】286-5051
-앞으로 6년간 국비 30억원과 도비 6억원 각각 수혜 전망-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순천대가 정통부로부터 대학IT 연구센터인 ‘IT RC(IT Research Center)’로 신규 지정됐다.

27일 전남도에 따르면 정보통신부는 최근 순천대(총장 김재기) ‘U-농업 IT응용 연구센터’를 ‘IT RC(IT Research Center)’로 신규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IT RC’는 정보통신부가 지난 2000년부터 유망 IT 기술 분야에 대한 대학의 연구·개발을 지원, 국가 경제를 이끌어 갈 핵심기술의 개발과 프로젝트 수행 능력을 갖춘 고급 연구개발 인력양성을 위해 추진해 온 사업.

이번 순천대 ‘IT RC’ 선정은 도가 지난 6월 ‘IT산업 육성마스터플랜’을 수립한 이후 대학과 연계·노력해 IT분야에서 중앙정부 R&D사업에 최초로 선정됐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있다.

아울러 ‘IT RC’를 통해 도내 대학의 IT교육·연구 경쟁력과 학생들의 교육 품질을 국제적 수준으로 높이는 등 전남의 IT산업 발전·육성에 탄력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현재 순천대 ‘U-농업 IT 연구센터(센터장 여현 교수)’는 농업과 IT분야에 전국적으로 많은 전문가 그룹이 참여하고 있다.

특히 향후 농업분야에 첨단 IT기술을 접목한 융합형 응용기술을 연구 개발, 우리나라를 덴마크와 같은 농업선진국으로 진입하기 위한 기반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순천대가 이 처럼 대학 IT연구센터로 지정됨으로써 앞으로 정부지원금을 6년 간 매년 5억원 씩 모두 30억원을 지원받게 된다.

아울러 도에서도 연간 1억씩 6년간 총 6억원을 지원하게 되는 등 전남 IT산업의 싹을 키우는데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