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지방세업무 연찬회서, 완도군 고수영 씨 최우수상 수상

작성일 2005-10-31
지방세업무 연찬회서, 완도군 고수영 씨 최우수상 수상 【세무회계과】286-3620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남도 주최 ‘2005년도 지방세 업무 연찬회’에서 완도군 고수영 씨(세무 7급)가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전남도는 지난 27·28일 이틀간 완도군 군민회관에서 도내 지방세 담당공무원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5년도 지방세 업무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찬회에서 고 씨는 ‘보유세제 개편에 따른 합리적인 과세적용 방안’이란 연구과제를 발표,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 영광군 한재철 씨(세무 7급)의 ‘재산세제 운영과 주택가격조사에 따른 문제점 및 개선방안’, 장흥군 이용주 씨(“)의 ‘개별주택 특성조사 및 가격결정방법 개선방안’, 신안군 김경훈 씨(”)의 ‘지방세 체납액의 효율적인 징수방안’, 여수시 이준호 씨(“)의 ‘재산세 개편에 따른 문제점 및 개선방안’이란 연구과제는 각각 우수상을 받았다.

한편 이번 연찬회는 지방재정 확충과 지방세제 및 세정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지방세 담당 공무원의 전문성 등을 높이는 차원에서 실시됐다.

그런데 세제개선과 운영개선 분야로 나눠 진행된 이번 연구과제 발표엔 세제개선엔 여수, 나주, 화순, 해남, 무안, 완도 등 6개 시군이, 운영개선엔 담양, 구례, 장흥, 영광, 신안 등 5개 시군에서 각각 참여했다.

한편 도의 지방세 징수율은 세무 공무원들의 연찬회를 통해 터득한 지식과 정보를 바탕으로 지난 10년간 16개 광역지방자치단체 가운데 최상위를 차지해 오고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