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고흥군, 국제적 우주 메카로 부상

작성일 2005-11-01
고흥군, 국제적 우주 메카로 부상【과학기술과】286-5020
-한국항공우주연구원, 2일 현지서 230억 규모 우주체험관 기공식 개최-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이 시행하는 ‘우주체험관 건립사업\\\'이 2일 고흥군 봉래면 예내리 우주센터 건설부지에서 기공식을 갖고 본격 추진된다.

이날 행사에는 오명 부총리겸 과학기술부 장관, 이근경 전남도 정무부지사,신중식 국회의원을 비롯한 정부부처, 연구계, 학계 등 관계자와 지역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국책사업으로 추진되는 우주체험관 신축사업은 1만9000평의 부지에 지하1층, 지상2층 연건평 3200평 규모로 건립된다.

오는 2007년까지 완공계획으로 추진되고 이를 위해 모두 230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1층 전시관엔 ‘로켓존’, 2층엔 ‘인공위성 존’으로 각각 시설된다.

아울러 우주개발에 대한 역사 및 한국의 우주개발 방향, 미래의 우주기술·우주선,우주연구활동비전 등이 제시된다.

이 밖에 야외전시장에는 실물크기의 우주발사체 등의 모형을 전시하는 등 우주과학기술 전반에 대한 내용을 담은 다양한 교육홍보시설들이 설치될 계획이다.

우주체험관이 건립되면 우주개발에 대한 홍보와 국민교육의 장으로 대중과의 활발한 교류가 이뤄지고 이를 통해 우주개발에 대한 전 국민의 이해와 참여를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 우주항공 연관산업을 유치하는 계기가 되고 다도해 해상국립공원과 연계한 종합레저관광지로 개발하는 데도 더욱 가속도가 붙게 될것으로 전망된다.

이 밖에 도내 취약한 숙박시설 및 관광인프라, 도로, 항만 등 SOC 확충은 물론 고용창출,생산유발효과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여진다.

한편 현재 시설 공사 중인 우주센터가 오는 2007년 완공되면 국내 자체 개발한 인공위성이 발사되고 우리나라는 세계 13번째로 자체 발사장을 보유하는 국가가 된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