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섬 지키기 종합대책 본격 착수

작성일 2005-11-05
‘섬 지키기 종합대책’ 본격 착수【기획관실】286-2151
-전남도, 7일 기획단 발족...체계적 보전과 개발방안 마련 추진-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남 도내 섬의 체계적 보전과 개발을 위한 ‘섬 지키기 종합대책’이 수립, 착수된다.

전남도는 오는 7일 교수․연구원 등 관련분야 전문가와 공동으로 ‘섬 지키기 종합대책 수립 기획단\\\'을 발족, 첫 회의를 갖는다고 5일 밝혔다.

도는 이를 통해 지역도서 특성과 현실에 맞는 섬의 체계적 개발방안과 무인도서 관리대책을 강구하는 ‘섬 지키기 종합대책’을 수립할 계획이다.

도의 이 같은 추진은 도서인구는 해마다 격감하고 각종 규제로 개발이 제한되면서 방치되는 섬이 늘고 있는 데 따른 것.

이번에 수립하게 될 ‘섬 지키기 종합대책’은 그 동안 섬의 생산적 가치 창출을 위해 개발에 중점을 둔 ‘섬 가꾸기 시책’ 등 도서개발사업의 보다 효과적 추진방안이 담긴다.

특히 장기적 안목에서 보전가치가 높은 섬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개발과 보존을 조화시키는 데 중점을 두게 된다.

이를 위해 현행 도서교통․전력․급수․의료 문제 등 생활인프라와 생산기반 확충 등 도서개발사업의 추진 상 문제점을 분석해 대안을 제시하게 된다.

또 무인도서 식생개량 방안 등 섬의 미래자산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도서생태 및 환경보전 대책, 도서관련 통합법 제정의 필요성 등 그 동안 제기된 도서개발 및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심층 분석, 종합대책에 반영하게 된다.

도는 기획관리실 주관으로 이달 중 종합대책을 수립, 정부차원의 조치가 필요한 사안은 중앙 관련부처에 정책 건의를 통해 신속한 제도개선 등 행․재정적 조치를 취해 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도 자체적으로 추진할 사안은 세부계획을 수립, 신속히 대응하는 등 후속대책을 강구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추진은 그 동안 도가 관광진흥을 위해 심혈을 기울여온 섬 가꾸기 사업의 본격 추진을 앞두고 보다 체계적인 제도적 뒷받침이 절실하다고 판단한 박준영 도지사의 지시에 의해 이뤄졌다\\\"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