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2005 코리아 드래그 챔피온쉽’ 성황리 마무리

작성일 2005-11-07
‘2005 코리아 드래그 챔피온쉽’ 성황리 마무리【투자유치팀】286-3031
-지난 5·6일 대불 산단내 특설트랙서...서동균 선수 최강자 차지-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2005 코리아 드래그 챔피온쉽 시리즈(Korea DRAG Championship Series)’ 마지막 대회인 제4전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지난 5·6일 대불 산단 내 특설트랙에서 열린 이번 대회엔 참가차량 130 여 대와 관람객 3000여 명이 운집했다.

이번 드래그 레이스는 오는 11일 전남도의 남악신청사 개청식을 기념하고 F1국제자동차경주대회 유치홍보 및 붐 조성의 일환으로 열렸다.

오픈전, 일반전, 오토 스페셜, RV 프로 등으로 구분돼 진행됐고 전국 각지에서 모여 카레이서 간에 치열한 경쟁이 이뤄졌다.

특히 이번 대회에선 제1전부터 제4전까지의 종합성적에 따라 종목별로 종합시상이 실시됐다.

종합우승은 서울 로드앤스피드 소속 서동균 선수가 국내 드래그 레이스의 최강자가 되는 기쁨을 안았다.

이번 대회 시리즈는 전남 지역에서 최초로 개최되는 본격 자동차 경주대회로서 지난 7월 제1전 대회 이후 연달아 제4전 대회까지 개최돼 지역민들의 자동차 경주에 대한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대회 개최 기간 동안 자동차 동호인 등 외지 유입인구로 인한 숙박업, 음식업 등의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일조를 한 것으로 평가된다.

한편 도는 이번 대회 시리즈 개최를 계기로 자동차경주대회에 대한 지역민의 관심을 확인했다.

아울러 향후 랠리 등 다양한 자동차 경주대회를 개최, 2009년 F1 국제자동차 경주대회 개최를 위한 기반을 착실히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첨부-대회 성적 결과><관련 사진 별도 송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