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대학생 모의투자대회 성료

작성일 2005-11-07
전남도 대학생 모의투자대회 성료 【경제통상과】286-3822
-7일 수익률 우수자 7명 선정, 시상...지역발전 성장동력 인재 역할 기대-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남도는 지난 9월5일부터 10월21일까지 도내 대학생을 대상으로 모의투자대회를 개최한 결과, 수익률 우수자 7명을 선정, 시상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열악한 산업여건으로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는 도내 대학생들의 취업 현실을 감안, 대학에서 배운 금융경제 이론을 실제 경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는 취지에서 개최됐다.

아울러 경제마인드 함양과 올바른 경제관을 심어 졸업 후 취업활동에 도움을 주기 위한 방안의 일환으로 실시하게 됐다.

주식, 선물옵션, 외환거래 분야 등으로 나눠 진행된 이번 대회 기간 동안 도내 11개 대학 200여 명이 참여하는 등 많은 학생들의 관심 속에 진행됐다.

그 동안 대학생들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가져온 박준영 전남도지사는 이날 수상자들을 격려한 자리에서 “전남도의 미래는 대학생들의 성장동력에 달려 있다”며 “대학생들의 경제마인드 수준과 투자경험이 낙후된 지역 발전에 큰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대학생 동아리 육성지원 등 대학생을 비롯한 젊은이의 취업과 미래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런데 이번 대회 분야별 우수자를 보면 주식분야에서 1위 김세욱(여수대학교 전자상거래 전공 2년), 2위 최윤화(여수대 전자상거래 전공 2년), 3위 김회연(여수대 전자상거래 전공 2년) 씨가 차지했다.

선물옵션분야 1위는 신경윤(목포대학교 금융보험학 전공 3년), 2위 오중렬(목포대, 수학전공 3년), 3위는 김송현(동신대학교 문화관광학과 1년), 외환거래분야 1위는 이정환(순천대 경제학 전공 3학년) 씨가 선정됐다.

이번 대회는 전남도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주)대신증권과 (주)에스엔뱅크사의 전산프로그램에 의해 이뤄졌고 최고 124.7%의 높은 수익률이 기록됐다.

도 관계자는 “경제단체 등에 위탁해 모의투자대회를 활성화하는 등 이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며 “특히 대회 활성화를 통해 대학생의 사회직업 활동에 대한 간접 경험과 함께 중장기적으로는 지역 발전을 이끌어 가는 동력 인재로 적극 키워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