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새 도청사 내 에너지절약 강력 추진

작성일 2005-11-08
새 도청사 내 에너지절약 강력 추진【총무과】286-3310
-전남도, 에너지사용량 매년 1%씩 절감 추진계획 마련, 시행-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남도 새 청사내 에너지절약 운동이 강력히 추진된다.

전남도는 최근 신청사 입주에 따른 에너지절약을 솔선수범하기 위해 ‘에너지절약 추진계획’을 수립, 에너지 사용량을 매년 1%씩 절감하기로 하고 이를 적극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고 8일 밝혔다.

도는 이에 따라 청사 사무실 내 창측 형광등 소등 및 중식시간 일제소등을 실시하고 승강기의 경우 4층 이하 운행 금지 및 홀수 달엔 홀수층만, 짝수 달엔 짝수층만 각각 운행하기로 했다.

이 같은 추진을 통해서만도 연간 1천만원 가량의 전기료를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도는 또 동절기에는 퇴근 30분 전 난방기 가동 중지 및 난방 실내온도를 18℃이하로 철저히 준수해 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절전형 사무기기 및 가전기기 사용 의무화를 위해 대기상태에서 전력 소비가 많은 컴퓨터와 복사기, TV 등을 신규로 구입하거나 교체할 경우 반드시 에너지절약마크가 표시된 고효율제품을 사용해 나갈 계획이다.

그런데 도는 직원들의 에너지절약 의식을 높이기 위해 최근 전자메일과 청내 방송을 통해 이 같은 실천사항 등을 지속적으로 준수하도록 홍보해 나가고 있다.

더욱이 자체 ‘에너지 지킴이’를 지정, 불필요하게 낭비되는 에너지여부를 파악, 개선 조치해 나가고 있다.

박준영 전남도지사는 이와 관련, 최근 지속되고 있는 초고유가로 인해 에너지수입 비용이 경제에 부담이 되고 있는 현 상황에서 범도민적인 에너지절약 실천을 호소하기 위해 공공기관 에너지절약을 강력히 지시한 바 있다.

현재 국내 사용 에너지의 97%를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데, 지난 2003년의 경우 에너지수입액은 모두 3백83억달러로 이는 2002년 주력 수출품인 반도체(142억) 및 자동차(133억) 수출액을 합한 금액보다도 많은 액수다.

도 관계자는 “공공기관부터 먼저 솔선수범을 보이고 도민 사회가 습관처럼 에너지소비절약을 생활화하기 위해 범도민적 에너지소비절약에 대한 동참을 촉구하고 있다”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