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인터넷에서 만나는 남도민박!’

작성일 2005-11-09
‘인터넷에서 만나는 남도민박!’【관광개발과】286-5344
-전남도, 10일부터 네티즌 집중 공략 위한 민박주 순회교육 실시-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남도는 남도민박홈페이지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네티즌의 만족도 제고를 위해 일선 민박업주를 대상으로 10일부터 25일까지 시군별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예약시스템 운영, 홈페이지 관리방안, 민박이용과 관련된 친절, 청결, 예약, 환불, 바가지요금 근절 등 남도민박 이미지 제고를 위한 교육과 경영마인드 교육도 함께 실시된다.

그런데 올 여름 성수기 남도민박 인터넷 광고결과, 남도민박홈페이지 방문객수가 40만명에 육박했고 일선 민박집의 예약률 및 이용객 수도 지난해 대비 200%이상의 증가를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남도민박의 경우 지난 2003년부터 시작된 민박 개보수사업을 통해 시설이 대폭 개선돼 관광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도는 지속적인 홍보와 인터넷 관리가 뒷받침될 경우 전남지역 관광의 취약부분으로 인식돼 온 숙박부분이 상당부분 해소돼 관광을 통한 주민 소득증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도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남도민박이 인터넷상에서 명실상부한 민박안내 종합포털 사이트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