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쌀 예약판매 수도권 버스투어 실시

작성일 2005-11-09
전남쌀 예약판매 수도권 버스투어 실시 【농산물유통과】286-6430
-전남도·농협전남본부, 9일부터 이틀간 국내 30대 기업 등 대상-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남도와 농협전남본부가 전남쌀 판매를 위한 버스투어에 나섰다.

전남도와 농협전남본부는 수도권 지역을 대상으로 9일부터 이틀간 ‘전남쌀 예약판매 버스투어’ 행사를 실시한다.

올해부터 추곡수매제 폐지 및 수입쌀 증가로 쌀값이 하락하고 쌀농사 농업인들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한 취지에서 비롯됐다.

이번 행사엔 전남도와 22개 시군에서 쌀 유통관련 공무원 30여명과 농협 전남본부 및 농협 시군지부 60여명, 농협 RPC 40여명 등 모두 130여명이 참여했다.

이에 따라 서울·경기 관내 농협사무소와 판매장, 대형 유통매장, 각 시군 자매결연 구청, 국내 30대 기업, 요식업체와 향우회 등을 팀별로 각각 방문하게 된다.

이어 전국 제1의 전남쌀 우수성을 수도권 고소득층에게 알리고 직접 구매협조 및 예약 접수를 받아 전남쌀 평생고객으로 관리하게 된다.

그런데 전남쌀은 지난 2003년부터 농림부와 전국 소비자단체협의회의 전국 12대 브랜드쌀 선정에서 3~4개가 매년 선정돼 해마다 전국 시도 가운데 최다 선정될만큼 맛과 향 등 품질에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종전에는 전남쌀이 경기 및 충청도 쌀에 비해 20kg 1포당 2000원 정도 낮았지만 이 같은 평가 후 오히려 소비자들로부터 더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도 관계자는 “이번 투어를 통해 전남쌀의 이점을 적극 홍보함으로써 소비자들로부터 그 우수성에 대한 공감을 충분히 얻어낼 수 있을 것으로 자신하고 있다\\\"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