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유럽서 투자환경 홍보 및 잠재투자가 다수 발굴

작성일 2005-11-09
유럽서 투자환경 홍보 및 잠재투자가 다수 발굴【투자유치팀】286-3020
-전남도, ‘바이오컨퍼런스’ 참가...네덜란드 ‘레파톡스’사와 투자협약 체결 -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남도가 유럽에서 바이오 산업 등과 관련한 활발한 투자유치활동을 전개했다.

이근경 정무부지사를 단장으로 한 전남도 유럽지역 투자유치단은 7일부터 9일까지 독일 드레스덴에서 열린 ‘유럽 바이오 컨퍼런스’에 참가, 자체 홍보관을 운영하면서 세계적인 바이오 연구기관 및 의약·기능성식품업체 등을 대상으로 활발한 투자상담 활동을 펼쳤다.

특히 지난 8일에는 유럽지역의 60여개 의약품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한 ‘투자환경 설명회’에서 전남도 생물산업 연구센터 GMP시설 활용, 기술이전 등 전략적 제휴방안 제의 및 개별 투자상담 등 적극적인 투자유치 활동을 벌였다.

아울러 전남도와 네덜란드의 \\\'레파톡스\\\'사, 한국의 \\\'메디코프\\\'사 간에 대체의약, 세포치료 임상연구 개발 프로젝트 공동수행 및 기술교환, 전략적 업무·정보지원 협약을 체결하고 미래 협력을 위해 시너지 탐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기로 했다.

네덜란드 Lelystad에 위치한 ‘레파톡스’사 (대표 Dr. Ben Rademaker)는 암 전문연구센터로 세계적 명성을 갖고 있고 의약품 및 천연 자연식품 연구개발 임상연구 수행기관(CRO) 으로 \\\'2005 네덜란드 우수 생명공학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또 ‘메디코프’사 (대표 김성은)는 국내 다국적 제약회사로 국내에서 신약개발 분야 임상실험을 가장 많이 실시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고 국내 최초로 외국 기업과 연합, 전립선암 임상실험을 추진 중에 있다.

이와 함께 독일 루드비히샤펜에 있는 BASF 전략사업본부를 방문, 한국 바스프 관리지원 담당 사장을 역임한 바 있는 ‘한슈타인’ 고문, 비슐테 전략사업본부 이사 등 영향력 있는 관계자들을 직접 만나 그동안 한국경제발전에 기여한 공로에 감사 표시를 했다.

이 자리에선 아시아지역의 \\\'MDI\\\'수요가 급증하고 있고 특히, 중국의 자동차· 건축산업 성장에 따른 수요 증가와 한국 국내 시장 규모의 지속적 성장으로 공장 증설의 필요성이 강조됐다.

특히 여수산단 외국인투자지역 내 증액투자를 요청한 결과, BASF사에서 매우 긍정적으로 반응을 보여 투자교섭을 계속 진행하기로 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