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순천서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 개최

작성일 2023-08-28 담당부서 중소벤처기업과
순천서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 개최
-김영록 지사, “산업현장 혁신 인재 양성에 적극 지원”-
【중소벤처기업과장 오수미 286-3700, 중소기업육성팀장 박나리 286-3750】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 개최 사진 3장 첨부)
‘산업계 전국체전’이라 불리는 제49회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가 28일 순천에서 막을 올렸다.

전라남도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순천시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제49회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는 9월 1일까지 5일간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열린다.

‘품질혁신으로 대한민국 미래 100년 선도’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에선 28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시·도별 지역 예선을 통과한 전국 273팀 2천500여 명의 분임원이 열띤 경연을 펼친다. 전남에서는 한국바스프(주), LG화학, 현대제철 등 15개 팀이 진출했다.

대회 개회식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진종욱 국가기술표준원장, 노관규 순천시장, 강명수 한국표준협회장과 산업계의 품질경영 관계자 700여 명이 참석했다.

김영록 지사는 환영사를 통해 “품질분임조 여러분은 대한민국을 세계 3위의 제조 강국으로 올려놓은 혁신의 주역들”이라며 “산업현장의 혁신 인재들이 꾸준히 늘어날 수 있도록 전남도가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국 품질 분임조 경진대회’는 산업 현장의 품질 혁신 주인공인 근로자가 현장 개선, 탄소중립 등 16개 부문에서 3정(정량·정품·정위치) 5S(정리·정돈·청소·청결·습관화)의 제조혁신과 현장 품질개선 우수사례를 발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2007년 전남도청에서 개최한 이후 전남에서는 2번째다.

◇ 사진 설명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 개최 1)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28일 오후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열린 ‘2023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 개회식에서 내·외빈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 개최 2)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28일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열린 ‘2023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 개회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 개최 3)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28일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열린 ‘2023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 개회식에서 품질혁신 활동 영상사진 공모전 시상을 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