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해상 안전 체험교육 강화한다

작성일 2014-11-13
해상 안전 체험교육 강화한다【안전총괄과】286-3220
-전남도, 세월호 침몰사고 교훈…14일부터 초․중생․도민 시범 실시-

전라남도는 세월호 침몰사고를 교훈삼아 어린이, 초․중․고등학생, 도민들의 위기상황 대처능력 강화를 위해 해양경찰교육원의 협조 아래 14일부터 3회에 걸쳐 해상안전 체험교육을 시범적으로 실시한다.

이번 해상안전 체험교육은 중학생 72명, 고등학생 66명, 도민 80명 등 218명을 대상으로 1차 14일, 2차 21일, 3차 28일 각각 이뤄진다.

여수 오천동 소재 해양경찰교육원 종합훈련센터에서 전문가로부터 해상안전교육을 받고, 해양경찰이 훈련 받고 있는 해상구조훈련 모습과 각종 시설 등을 견학하며, 해상에서의 탈출․구조하는 방법 등을 직접 체험하게 된다.

전남도는 이번 시범 운영을 통해 교육 성과 등을 분석해 내년에 더 많은 초․중․고등학생, 도민들이 해상안전 체험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교육청, 시군 등과 협의해 대상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강진군에 구축할 예정인 육상 안전 중심 종합안전체험관이 건립돼 내년 상반기 중에 운영을 시작하면, 해상 안전(해양경찰교육원), 육상 안전 (강진군 종합안전체험관) 2개 분야의 안전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만들어 개인은 물론 가족단위로 위기상황에 대한 대처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