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광주U대회 성공 개최 지원 강화

작성일 2014-11-05
전남도, 광주U대회 성공 개최 지원 강화【스포츠산업과】286-5530
-사격장 등 17개 경기장 개보수․자원봉사 모집․도민 친절운동도-

전라남도가 세계 젊은이들의 스포츠 축제인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지원하는 등 상생협력을 위해 도내 경기장 개보수 및 진입도로 개설 등 대회 기반시설 확충에 두 팔을 걷어 붙였다.

광주U대회는 2015년 7월 3일부터 14일까지 12일간, 전 세계 170여개 국 대학생 2만여 명이 참가한다. 21개 종목의 스포츠 경기가 광주와 전남, 전북 일원에서 열린다.

경기장 38개소 중(훈련시설 제외) 전남 소재 경기장은 17곳으로, 전남도는 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행정․재정적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

전남도는 지금까지 공무원 46명을 U대회조직위원회에 파견했고, 11월부터 도 본청에 광주U대회 업무를 총괄 지원하는 테스크포스(T/F팀)를 구성해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또한 경기장 관리 운영, 대회 홍보, 문화행사, 위생 및 방역, 숙박, 교통분야 등 11개 중점 지원 분야를 선정하고, 광주U대회조직위와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해 차질 없이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전남종합사격장의 경우 전남도와 광주시가 51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개보수공사를 하고 있어 내년 5월 준공되면 최신 시설을 갖춘 국제종합사격장으로 탈바꿈하게 된다. 국도 1호선에서 사격장까지 진입도로도 18억 원의 예산을 들여 확장함에 따라 U대회 개최 시 선수 및 관람객들의 교통편의 제공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전남도와 함께 경기장이 소재한 나주, 목포, 무안 등 9개 시군은 도로 시설물 정비, 경기장 안내표지판 설치, 거리 조형물 설치, 노점․불법광고물 정비 등 도시 미관을 정비하고, 대회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교통, 의료, 청소, 안내 등 분야별 자원봉사자를 모집 중이다. 경기장 인근 지역 주민과 대학의 적극적인 참여도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대회 개최 지원과 함께 광주․전남 공동 관광상품 운영, 예술공연 및 문화행사, 전통 문화체험 등 다채로운 관광상품 개발로 국내외 관광객 유치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김경호 전남도 스포츠산업과장은 “대회 운영을 총괄하는 광주U대회조직위와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해 대회 준비 상황을 수시로 점검하고, 도민 친절운동 등을 전개하는 등 광주․전남을 찾는 170여개 국 젊은이들의 손님 맞이에 차질이 없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