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공동모금회,추석 앞둬 저소득층에 1억9100여만원 지원

작성일 2005-09-08
전남공동모금회, 추석 앞둬 저소득층에 1억9100여만원 지원
【전남도 사회복지 공동모금회】-651-0222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추석명절을 앞둬 도내 무연고 어르신 등 저소득층이 훈훈하고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웃돕기 성금으로 마련된 ‘사랑의 성금·품’이 전달된다.

전라남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박흥석)는 최근 추석명절을 맞아 도내 무연고 어르신, 한부모 가정, 재가 장애인 세대, 장애아 입양가정, 한센병 정착촌 등 도내 저소득층 및 어려운 이웃들이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1만8862세대에 모두 1억9100여만원 상당의 성금·품을 지원하기로 했다.

전남공동모금회는 또 이와는 별도로 오는 12일부터 5일 동안 ‘추석맞이 어려운 이웃위문기간’으로 정하고 난치병과 투병중인 어려운 이웃들과 저소득층을 방문, 긴급구호비를 전달하고 위로할 예정이다.

그런데 현재 도내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 중 무연고 어르신은 3419세대, 1급 중증 재가 장애인은 9025명에 각각 달하고 있다.

또 8세대는 장애아를 입양해 돌보고 있고 한부모 가정은 5000여세대에 이르고 있는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

전남공동모금회 관계자는 “추석명절을 앞두고 도내 저소득층이 사회의 훈훈한 정을 느끼며 즐거운 명절을 지낼 수 있도록 각계각층에서 작은 것이라도 함께 나누는 아름다움을 실천해 주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