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남해안발전 공동협의회’운영 정례화

작성일 2005-09-13
‘남해안발전 공동협의회’ 운영 정례화
【정책기획관실】-607-4599
-전남·부산·경남 3개 시·도단체장, 3개항 공동합의문 발표-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박준영 전남도지사와 허남식 부산시장, 김태호 경남도지사 등 남해안권 3개 시·도 단체장은 12일 ‘남해안 시대 구현’을 위한 공동합의문을 발표하고 앞으로 ‘남해안발전 공동협의회’ 운영을 정례화 해 나가기로 했다.

이들 3개 시도단체장은 이날 여수 화양지구에서 ‘남해안발전공동협의회’ 첫 합동회의 개최를 통해 이 같이 합의하고 이를 위해 3개 시도지사를 비롯한 시도의회의장, 교수 등 전문가 및 지역대표 등을 참여시키기로 했다.

이들 3개 시도단체장은 또 남해안시대 구현의 성공적 추진과 법·제도적 뒷받침을 위해 가칭‘남해안발전지원특별법’제정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아울러 이들 3개 시도단체장은 영호남 화합과 남해안 발전에 관한 공동 프로젝트 발굴 및 추진방안도 서로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박준영 전남도지사는 이날 인사말을 통해 “수도권과 내륙 중심의 기존 국가정책의 틀을 깨고 미래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해양 지향적인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한 뒤 “남해안의 자원과 잠재적 가치를 발굴해 이를 적극 활용하는 데 주력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