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공동모금회, 추석 앞둬 ‘사랑의 쌀’ 전달

작성일 2005-09-13
전남공동모금회, 추석 앞둬‘사랑의 쌀’전달【도 공동모금회】-651-0222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남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박흥석·이하 전남모금회)는 13일 추석명절을 앞두고 도내 미신고 복지시설을 포함한 개인운영 복지시설에 ‘사랑의 쌀’을 전달했다.

전남모금회는 이날 정부나 사회로부터 상대적으로 지원이 부족한 신고되지 않은 시설과 개인운영 복지시설 등 67곳에 3636만원 상당의‘ 사랑의 쌀’ 808포대를 전달하고 훈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전남모금회는 미신고시설의 외부자원 확보의 어려움과 운영난 등을 감안해 매년 설날과 추석 명절을 앞둬 이들 시설에 쌀과 옷 등 생필품을 전달해 오고 있다.

또 겨울철 월동난방비를 비롯해 생계비, 프로그램사업비 등도 지원, 열악한 환경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도록 해오고 있다.

전남모금회는 현재 도내에는 개인운영 신고시설이 63곳, 미신고시설이 4곳 등이 있고 어르신과, 장애인, 아동청소년 등 모두 1347명의 이웃들이 이 곳에서 어렵게 생활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전남모금회는 13일 KBC 광주방송 현관에서 미신고시설 및 개인운영 시설장을 비롯한 사회복지관계자, 자원봉사자, 공동모금회 임직원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의 쌀’ 전달식 행사를 가졌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