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민박집도 시설수준에 따라 등급매겨요’

작성일 2005-09-13
‘민박집도 시설수준에 따라 등급매겨요’【관광개발과】-607-4543
-전남도,‘민박 등급별 인증제’도입...1년 단위로 평가-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도내 민박집에도 호텔처럼 시설수준 등에 따른 등급별 인증제가 도입, 시행된다.

전남도는 13일 도내 관광지의 숙박 인프라를 한 단계 더 끌어올리기 위해 민박 시설수준 등에 따라 5등급으로 나눈 ‘남도민박 등급별 인증제’를 실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도는 이에 따라 남도민박 CI(이미지 통합)를 활용한 간판부착과 함께 시설 및 서비스 수준 등에 따라 도의 상징 꽃인 동백꽃 개수로 등급을 매길 방침이다.

도는 등급별 인증기간을 1년 단위로 계획하고 있다.

등급 변경은 1년 단위로 객실, 부대시설, 주변경관, 위생 상태 등을 민박이용객 및 네티즌들로부터 평가받아 그 결과에 따라 상향 또는 하향 조정하게 된다.

도는 등급별 인증제 대상을 예산을 지원받아 화장실 및 샤워장 등을 설치한 개·보수 민박과 지원을 받지 않은 기존 민박중 시설이 양호한 민박으로 정했다.

도 관계자는 “등급별 인증제 시행으로 민박업소 간 선의의 경쟁을 통한 보다 더 쾌적한 환경과 서비스 향상을 유도, 관광객들이 안심하고 도내 민박집을 찾을 수 있도록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민박시설의 고급화와 옛 정취를 느끼며 가족단위 관광이 가능하도록 하기 위해 올해 전통 한옥을 이용한 민박집 40개 동을 짓기로 하고 현재 대상자 선정 작업을 벌이고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