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농어촌 주택 대대적 화재 안전점검 실시

작성일 2005-09-21
농어촌 주택 대대적 화재 안전점검 실시【방호구조과】-360-0830
-전남도 소방본부, 올해 말까지 7만여 가구 대상-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남도 소방본부는 올해 말까지 도내 농어촌 지역 주택을 중심으로 대대적인 화재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도 소방본부는 이에 따라 화재 위험성에 노출된 취약주택 7만1641개 가구를 선정, 오는 12월말까지 모두 686명의 점검요원을 투입해 화재 안전점검을 벌여 나갈 계획이다.

도 소방본부는 이 기간 중 경미한 불량전선 및 휴즈 등은 무료로 교체해 주고 생활보호 대상자에 한해 소화기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 도내 299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소방안전교육을 전개하고 주민 자치센터 및 이장단 회의 때 관할 파출소장이 현지를 방문, 가정에서의 화재 예방 요령과 진화 요령에 대한 안전교육도 병행 실시할 방침이다.

도 소방본부는 아울러 도내 6594개 마을에 대해서는 각 마을 이장들로 하여금 아침·저녁으로 마을방송시설을 활용해 불조심 홍보방송을 실시하도록 할 방침이다.

도 소방본부 관계자는 “다가오는 겨울철을 앞두고 소방력이 미흡한 농어촌 지역에 대한 근원적 화재예방계획을 수립해 귀중한 인명과 재산을 적극적으로 보호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도내에선 모두 382건의 주택화재가 발생, 12명이 사망하는 등 모두 51명의 사상자가 발생했고 이에 따른 재산피해는 16억5500만원에 달한 것으로 집계됐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