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장애인 동거부부 합동결혼식 등 열려

작성일 2005-09-28
장애인 동거부부 합동결혼식 등 열려【사회복지과】-607-4515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제14회 전남도 장애인 재활증진대회 및 제5회 장애인 동거부부 합동결혼식’이 28일 구례실내체육관에서 열렸다.

(사)전남지체장애인협회가 주최하고 전남도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도내 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를 비롯한 기관단체장 등 30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 지체장애인협회는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부모님 공경과 품행이 단정한 장애인 부모의 자녀 5명에게 장학금 20만원씩을 수여했다.

재활증진대회에 이어 진행된 장애인 동거부부 합동결혼식엔 24쌍이 백년가약을 맺었다.

이들은 사실혼 관계에 있으면서도 여러 가지 사정 등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했던 것.

이들은 합동결혼식 후 2박3일 간 제주도 신혼여행 일정에 올랐다.

도 관계자는 “장애인들의 자활·자립기반 구축을 위한 직업재활시설 확충과 대규모 농장운영 등의 프로젝트 개발, 장애인 권익증진, 인권보호시책 등의 개발 추진을 통해 장애인들의 삶의 질을 더욱 향상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박준영 전남도지사는 이근경 정무부지사가 대독한 축사를 통해 “장애는 불편하지만 인격과 능력의 차별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라고 강조한 뒤 “세계 장애인 수영선수권 대회에서 신기록을 수립한 장애인들처럼 도전정신을 발휘해 나가달라”고 당부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