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한옥형 민박사업대상자 시공설명회 개최

작성일 2005-10-05
전남도,한옥형 민박사업대상자 시공설명회 개최【관광개발과】-607-4347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남도는 6일과 7일 이틀에 걸쳐 보성 문덕면 서재필박사 생가와 영암 군서면 대동계사 민박에서 각각 한옥형 민박사업 대상자를 위한 시공설명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고건축전문 건축사와 한옥민박주 등이 한옥건축과정, 자재구입 및 시공방법, 공사비 절감방안 등 한옥건축에 필요한 일반사항과 한옥민박 운영사례에 대해 강의한다.

한옥형 민박사업대상자와 시·군 민박업무 담당공무원 등 모두 6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그런데 전통한옥을 특색있고 경쟁력 있는 민박상품으로 집중 육성하기 위해 시범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는 도의 한옥형 민박사업은 민박을 위한 한옥 신축시 개소당 5천만원을 지원해 왔다.

도는 지난 5월부터 189명으로부터 이에 따른 신청을 받았고 전수조사를 거쳐 지난 9월 40개소를 최종 선정했다.

도 관계자는 “한옥형 민박사업을 대표적인 남도민박으로 육성하기 위해 녹색농촌체험마을 등과 연계 추진해 사업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함으로써 농어촌의 소득증대 및 활력화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