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동물위생시험소 서부지소, 질병 진단 최고

작성일 2016-06-19
전남동물위생시험소 서부지소, 질병 진단 최고【동물위생시험소】350-2127
-농림축산검역본부 평가에서 4개 분야 모든 항목 만점 받아-

전남동물위생시험소 서부지소가 농림축산검역본부 주관으로 실시한 2016년 가축 질병 검사능력 평가에서 전국 시도 방역기관 45개소와 민간기관 10개소의 가축질병진단기관 중 1위를 차지했다.

이번 평가는 시험검사능력 향상과 신속하고 정확한 진단 서비스를 위해 가축 질병 검사능력을 공개적으로 검증하는 방법으로 지난 5월 실시됐다.

평가 항목은 4개 분야로 브루셀라병 시험관응집반응법, 일본뇌염 혈구응집억제반응법, 가금티푸스추백리 감별동정, 뉴캣슬병 유전자검사였다.

농림축산검역본부가 엄격한 평가 기준으로 심사한 결과 전남동물위생시험소 서부지소는 전 항목에서 만점을 받아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전국 최고 수준을 인정받았다.

전남동물위생시험소는 그동안 다양하게 발생하는 가축 질병에 대해 정확하고 신속한 진단을 위해 워크숍 및 교육 담당자 간 업무 협의를 꾸준히 개최해왔다.

김병호 전남동물위생시험소 서부지소장은 “매년 실시되는 가축 질병 진단능력 평가 전 분야에서 전국 1위 기관으로 평가받아 전문 시험검사기관 중 최고임을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신속하고 정확한 진단서비스를 해 가축 질병으로 인한 피해를 줄이고, 전남지역 축산농가를 보호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동물위생시험소는 올 초 인접지역인 전북 고창까지 구제역이 발생하는 상황에서 전 직원 24시간 비상근무로 구제역 전파를 막아 전국에 육지부에서 유일하게 청정지역을 유지하고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