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자원봉사센터, 전국 자원봉사 인문학 포럼 개최

작성일 2016-06-24
전남도자원봉사센터, 전국 자원봉사 인문학 포럼 개최【자원봉사센터】286-2343
-‘자원봉사, 예술을 품다’ 자원봉사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

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호남)는 23부터 이틀간 목포신안비치호텔에서 전국자원봉사 학회, 자원봉사센터, NGO단체, 자원봉사단체 회원 등 350여 명을 초청, ‘삶과 하나되는 자원봉사 인문학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인문학 포럼은 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와 한국자원봉사포럼이 주최하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전남지회가 지원하며, 전라남도와 목포상공회의소가 후원한 가운데 ‘자원봉사 예술을 품다’라는 주제로 열렸다.

이날 김영선 전남도행정부지사와 박홍률 목포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김경동 서울대명예교수의 ‘자원봉사, 중심은 사람이다’라는 주제로 기조강연을 가졌다.

또 ‘삶에서 만나는 자원봉사와 예술’, ‘자원봉사에 왜 인문예술교육이 중요한가’를 내용으로 이승필 GS칼텍스예울마루관장과 ‘호모루덴스, 놀이하는 인간을 꿈꾸다’의 저자인 노명우 아주대 사회복지학과 교수 등 2명의 발제자와 오창섭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장을 비롯한 문화예술과 자원봉사 전문분야별로 4명이 참여해 문화예술적 자원봉사활동 방안 전반에 대해 열띤 토론의 장이 펼쳐져 관심을 모았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