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2015 대한민국 통합의학박람회 개막‘성황’

작성일 2015-07-31
2015 대한민국 통합의학박람회 개막‘성황’
- 8월 7일까지 장흥서 내, 외국 통합의학 체험 선봬 -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대한민국 통합의학박람회가 31일 오후 장흥 청소년수련관 인근 통합의학관에서 화려하게 막이 올랐다.

이날 개막식에는 이낙연 도지사를 비롯해 명현관 도의회의장, 황주홍 국회의원, 백승호 전남지방경찰청장, 김성 장흥군수, 곽태수 장흥군의회의장 등 3백여 명이 참석했다.

‘그린건강, 인간중심 헬스케어’를 주제로 열린 이번 통합의학 박람회는 7월 31일 개막을 시작으로 8월 6일까지 7일간 다채롭게 펼쳐진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통합의학과 관련해 통합의학관, 면역증진관, 힐링테라피관, 건강체험관 등 4개 체험관과 42종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지난해 보다 외국관을 확대하고 산업관에서는 기능성 물질을 이용한 성공기업 제품인 유자 및 석류 가공식품, 산수유, 울금, 청국장 제품 등을 집중 홍보하게 된다.

또한, 독일 통합 암 치료 프로그램을 비롯해 일본과 인도의 미술치료, 인도 동종요법, 명상, 요가체험, 일본 컬러 테라피, 중국 중의학 한방 진료를 직접 경험할 수 있다.

국내 병원관에서도 자율 신경계검사와 정맥영양주사 요법, 면역증강 요법, 암 관련 상담, 심뇌혈관 관리 등 사상체질을 직접 분석해 볼 수 있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낙연 도지사는 이날 개막식에서 “올해로 여섯 번째 개최된 통합의학박람회가 내실 있게 운영돼 내년 9월 처음으로 열릴 국제통합의학박람회가 반드시 성공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지사는 특히 “앞으로 장흥과 화순을 잇는 생물의약 바이오메디컬 벨트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하고 “통합의학박람회도 그런 꿈을 향한 걸음의 하나로 모두의 관심속에 더욱 알차고 수준 높게 발전해 줄 것”을 당부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