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해변서 다양한 해양레포츠 즐기세요

작성일 2015-08-05
전남해변서 다양한 해양레포츠 즐기세요【해양항만과】286-6872
-8월 한 달간 여수 전국해양스포츠제전․영광 갯벌축제 등 풍성-

전라남도는 도내 아름다운 다도해 풍광을 배경으로 지역 특색에 맞는 다양한 해양레저스포츠 대회와 레저체험 행사가 8월 한 달간 집중적으로 열린다고 5일 밝혔다.

여수 세계박람회장에서는 오는 13~16일 제10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이 개최된다. 전국에서 5천여 명의 선수가 참가해 요트, 카누, 트라이애슬론, 전통 노젓기, 바다수영, 고무보트 경기가 펼쳐진다.

이 기간 중 관람객은 현장에서 고무보트, 전통 노젓기, 모터보트, 씨카약(Sea Kayak) 등 레저체험을 즐길 수 있다. 또 13일 저녁 6시 개막식 축하공연, 빅오쇼, 불꽃놀이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영광 염산면 일원에서는 7~9일 천일염․갯벌축제가 개최된다. 갯벌마라톤, 뻘배타기, 갯벌씨름, 개매기 등 갯벌스포츠체험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8월 한 달간 여수 웅천해수욕장 해양레저스쿨에서 스킨다이빙, 스쿠버다이빙, 해양어드벤처 체험을, 여수 소호요트경기장 요트학교에서 주말 딩기․크루저 요트승선 체험을, 함평 나산강 생태레저체험장에서 카약과 레프팅 체험을 각각 즐길 수 있다.

오는 8~9일엔 보성 율포해수욕장에서 비치발리볼대회가 열리고, 이에 앞서 지난 2일까지 이틀간 여수 가막만에서 수영대회, 함평 돌머리해수욕장에서 비치발리볼대회가 성황을 이뤘다.

김병주 전라남도 해양수산국장은 “전남은 많은 섬들로 둘러쌓여 파도가 적고 해변 경사가 완만해 해수욕 및 레저활동에 최적의 여건을 갖추고 있어 다양한 해양레포츠체험과 갯벌축제를 개최하고 있다”며 “전남을 찾은 관광객이 편안하게 휴가를 즐기도록 안전관리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