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김영록 지사, 장마 후 친환경농산물 판매 동향 살펴

작성일 2023-07-27 담당부서 식량원예과
김영록 지사, 장마 후 친환경농산물 판매 동향 살펴
-호남권 친환경농산물물류센터서 판로 확대 노력 당부-
【식량원예과장 김영석 286-6460, 아열대농업팀장 박미순 286-6480】

(집중호우에 따른 농산물 가격 안정화 현장 점검 사진 2장 첨부)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최근 집중호우에 따른 농산물 가격 상승이 우려돼 수급 동향 및 대책 점검을 위해 나주 호남권 친환경농산물 종합물류센터를 방문해 장마 이후 판매 동향을 살폈다.

최근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농작물 침수, 낙과 등 농가 피해가 전국적으로 발생해 농산물 수급 우려가 커지는 상황에서 전남지역에선 과채류보다는 벼·콩 등에서 대부분 피해가 발생했다. 침수 규모는 총 5천252ha다.

김영록 지사는 이날 호남권 친환경농산물 종합물류센터에서 현장을 둘러본 후 “친환경농가에서 고품질 농산물을 생산하면, 호남권 친환경농산물물류센터와 남도장터에서 판로 확보에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해당 실과에 “시설하우스 면적을 확대하고, 시설 재배품목을 다양하게 육성해 수급안정을 도모해달라”고 당부했다.

전남도는 채소류 등 농산물의 원활한 수급을 위해 피해지역 신속 복구와 작물 생육 회복을 위한 기술지도를 강화하고, 농산물 수급 및 현장 모니터링을 강화해 대응할 계획이다.

◇ 사진 설명
(집중호우에 따른 농산물 가격 안정화 현장 점검)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27일 집중호우에 따른 농산물 가격 안정화를 위해 나주 산포면 호남권 친환경농산물종합물류센터를 방문, 현황을 청취하고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