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전국 지방세 발전포럼서 우수상

작성일 2015-06-06
전남도, 전국 지방세 발전포럼서 우수상【세정담당관실】286-3621
-지방세 결손처분 체납액 효율적 사후관리 방안 제시…2년 연속 수상-

전라남도는 지난 5일까지 3일간 경북 경주에서 열린 지방세 시도별 연구과제 발표 경연대회인 ‘2015년 지방세 발전포럼’에서 우수상인 행정자치부 표창을 수상했다.

지방세 발전포럼은 전국 지방자치단체의 지방세무공무원, 행정자치부, 학회, 교수 등 각 분야 전문가가 참여해 지방세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 지방세 분야 최대 행사다.

이번 경연대회에서 전라남도(순천시청 문병태)는 ‘잊혀진 세금에서 황금을 캐다’라는 연구과제를 발표해 지난해 대상(산업재산권과 멤버십 회원권 중심으로 세원발굴 방안)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전라남도는 ‘잊혀진 세금에서 황금을 캐다’ 발표를 통해 지방세 결손처분 체납액 사후관리 방안을 집중적으로 연구해 효율적으로 체납액을 징수한 사례를 소개, 전국 지방세 담당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행정자치부의 주요 우수사례로 다뤄질 전망이다.

김영희 전라남도 세정담당관은 “이번 지방세 발전포럼에서의 지방세제 발전을 위한 공무원들과 민간 전문가의 인식 공유는 지방세 발전과 자주재원 확충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도의 재정 확충을 위해 도 자체 연찬회, 워크숍 등을 통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