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유관기관과 메르스 공조체계 지속

작성일 2015-06-09
전남도, 유관기관과 메르스 공조체계 지속【보건의료과】286-6060
-9일 일일상황 점검․시군 화상회의…의심환자 검사 등 가이드라인 시달-

전라남도 메르스 관리대책본부는 9일 오전 의료기관 및 각급 행정기관, 유관기관․전문가가 참석한 가운데 본부장이 주재하는 일일상황 점검회의를 개최, 유관기관과의 공조체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키로 했다.

이날 회의에는 의사회, 약사회, 교육청, 경찰청, 31사단, 3함대가 참여했다. 메르스 관리대책본부는 회의에서 전남지역 확진환자 접촉자 현황, 그동안 추진 상황, 중앙부처 동향, 유관기관 주요 추진 사항 등을 보고했다.

전라남도 메르스 관리대책본부장인 이낙연 도지사는 “아직까지 확진환자는 없지만, 그 어느때 보다도 긴장을 늦추지 말아야 한다”며 “각 기관별 역할에 최선을 다해 빈틈없는 공조체계를 유지해줄 것”을 당부했다.

전라남도 메스르 관리대책본부는 이어 시군 부단체장 화상회의를 통해 접촉 격리자에 대해 1대1 지정관리로 밀착 감시체계를 구축, 모든 감염 통로를 근원적으로 차단하는데 총력을 기울여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선별진료소 운영상황을 수시로 점검해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할 것과, 의심환자 신고, 접수, 검사 등에 따른 정확한 가이드라인을 시달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