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 품질분임조 경진, 현대삼호중‘도전’최우수

작성일 2015-06-23
전남 품질분임조 경진, 현대삼호중‘도전’최우수【중소기업과】286-3773
-작업시간 단축 연구 성과…우수 12개 팀 8월 전국대회 출전-

전라남도는 2015년 전라남도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현대삼호중공업의 ‘도전’ 분임조를 최우수로 선정하는 등 12개 분임조를 우수팀으로 선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경진에선 전남지역 총 26개 분임조가 참가해 대․중기업 현장 개선, 사무간접, 6시그마, 자유형식 등 각 분야에서 총 12개 우수팀을 선발했다. 이들은 오는 8월 말 충남에서 개최되는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 참가한다.

각 팀들은 품질분임조 활동을 통해 예산을 절감하고, 품질을 향상해 고객 지향적 생산활동을 해왔다.

현대삼호중공업의 ‘도전’ 분임조는 현장 개선 분야에서 ‘평형수 탱크 도장 작업 방법 개선으로 작업시간 단축’을 위한 연구를 했다. 도장 작업시간 22% 절감 및 공장 회전율 증대 등의 효과를 거둬 기업 현장의 공정 개선 및 작업 능률 향상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이순만 전라남도 중소기업과장은 “세계는 지금 국경 없는 무한경쟁을 펼치고 있어 기업들의 부단한 품질 혁신 노력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기업들이 창조적 열정으로 기술과 품질 혁신활동을 전개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