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동부권 감염병진단검사센터’ 개청

작성일 2024-04-30 담당부서 보건환경연구원
전남도, ‘동부권 감염병진단검사센터’ 개청
- 신속한 진단검사 시스템 구축해 ‘안전 전남’ 온힘 -
【보건환경연구원 운영지원과장 김호성 240-5120, 관리팀장 윤가연 240-5130】

(동부권 감염병 진단검사센터 개청식 사진 3장 첨부)
전라남도는 신종 및 법정 감염병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건립된 동부권 감염병진단검사센터 개청식을 30일 순천 율촌산단 신청사에서 개최했다.

개청식에선 김영록 전남도지사, 서동욱 전남도의회 의장, 이상원 질병관리청 감염병진단분석국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해 동부권 감염병진단검사센터의 성공적 출발을 축하하며 응원 메시지를 전했다.

동부권 감염병진단검사센터는 인구 밀집도는 높으나, 진단검사 기반시설이 없어 신속 대응에 한계가 있는 동부권의 감염병 확산 차단 골든타임을 확보하기 위해 건립을 추진했다.

지난 2021년 설계공모를 시작으로 2022년 착공, 사업비 112억 7천만 원을 들여 감염병 진단검사실, 생물안전3등급 연구시설 등 지상 3층, 연면적 1천947㎡ 규모로 건립됐다.

생물안전3등급 연구시설을 갖춘 동부권 감염병진단검사센터는 오는 9월 말 질병관리청으로부터 고위험병원체 취급시설 승인이 완료되면, 법정 감염병뿐만 아니라 고위험병원체를 포함한 신종 감염병까지 포괄하는 감염병 진단검사기관으로서 핵심 역할을 하게 된다.

서부권에 있는 전남도보건환경연구원 본원과 함께 권역별 발생 감염병을 진단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함으로서 감염병 확산을 최소화하고, 도민 보건 향상 및 건강 보호의 중추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영록 지사는 “동부권 감염병진단검사센터가 앞으로 고위험병원체로부터 동부권 주민을 안전하게 지키는 방역 거점으로 자리잡길 기대한다”며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전남, 건강하고 쾌적한 전남 행복시대를 실현하기 위해 온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 사진 설명
(동부권 감염병 진단검사센터 개청식 1)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30일 순천 율촌산단에서 신종 및 법정 감염병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열린 ‘동부권 감염병 진단검사센터 개청식’에서 주요 내빈들과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동부권 감염병 진단검사센터 개청식 2)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30일 순천 율촌산단에서 신종 및 법정 감염병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열린 ‘동부권 감염병 진단검사센터 개청식’에 참석, 시설을 시찰하고 있다.

(동부권 감염병 진단검사센터 개청식 3)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30일 순천 율촌산단에서 신종 및 법정 감염병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열린 ‘동부권 감염병 진단검사센터 개청식’에 참석, 기념사를 하고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