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성인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 본격 운영
- 읍면동·온라인 ‘복지로’에 신청…자립·사회참여 증진 기대 -
【장애인복지과장 정혜정 286-5610, 장애인재활팀장 이부심 286-5630】
(주간활동서비스 사진 2장 첨부)
전라남도는 발달장애인 가정의 상시 돌봄 부담을 줄이고, 지역 사회에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도록 성인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 사업을 연중 실시한다고 밝혔다.
주간활동서비스 사업은 친구·동료 만나기, 음악·미술·문화 활동, 요리, 운동 등 1일 6~8시간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발달장애인의 자립생활을 지원하고 사회 참여를 증진하는 사업이다.
대상은 18세 이상 65세 미만 등록 지적 및 자폐성 장애인이다. 다만 취업 및 직업 훈련, 거주시설 입소 등 주간활동서비스와 유사한 공공 및 민간서비스 이용자는 제외된다.
신청은 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나 온라인(복지로)을 통해 할 수 있으며, 관련 자세한 내용은 읍면동 주민센터, 전남발달장애인지원센터(061-802-1067)에서 문의하면 된다.
제공 기관은 시군 장애인복지관, 자립생활지원센터, 장애인부모연대 등이다. 서비스 대상자 거주지 내 지정된 제공기관이 없거나 이용이 어려운 경우 거주지에 인접한 타 시군의 제공기관을 이용할 수 있다.
이상심 전남도 보건복지국장은 “발달장애인은 물론 그 가족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는 데 부족함이 없도록 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 콘텐츠 관리부서 대변인실 (061-286-2192)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