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보건환경연, 도내 경로당 실내공기질 검사
- 쾌적한 실내환경 조성으로 어르신 건강 보호 앞장 -
【보건환경연구원 환경조사과장 이정일 286-5310】
(경로당 실내공기질 검사 사진 1장 첨부)
전라남도보건환경연구원은 쾌적한 실내환경 조성과 어르신 건강 보호를 위한 도내 경로당 실내공기질 검사 서비스를 8월까지 추진한다고 밝혔다.
전남도보건환경연구원은 도내에 위치한 9천263개의 노인여가복지시설 중 경로당에 설치된 에어컨 및 공기청정기의 관리 실태를 파악하고, 실내공기질을 측정·평가해 쾌적한 실내환경 조성을 위한 방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조사 대상은 2023년도에 조사했던 시설 중 개선 조치가 필요했던 시설을 포함해 이용자가 많은 시설을 선정할 예정이다. 측정 항목은 일산화탄소, 이산화탄소, 부유세균, 곰팡이, 온도, 습도다.
경로당 환경 개선을 위한 설문 조사와 애로사항 등을 파악하고, 여름철 에어컨 관리, 적절한 환기 방법 안내를 위한 홍보물 배포 등 현장 교육도 병행할 예정이다.
전남보건환경연구원에 따르면 지난해 실내공기질 검사 중 기준초과 항목은 곰팡이가 가장 많이 문제가 됐으며, 특히 장마철에 경로당 환기와 건축물 습도 관리가 부실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올해는 기준초과 시설에 대한 확인검사 뿐 아니라 실태조사 결과와 개선 방안 등을 관할 행정기관과 공유함으로써 실내 환경개선을 적극 유도할 방침이다.
안양준 전남도보건환경연구원장은 “노인여가시설 뿐 아니라 더 나아가 환경복지 취약 시설에 대한 실내공기질 실태를 지속적으로 파악·개선해 지역 사회의 건강과 복지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콘텐츠 관리부서 대변인실 (061-286-2192)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