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구례서 찾아가는 농공단지 산업안전 캠페인
- 지역 노·사·민·정 협력해 근로자 노동안전보건 권리 보장 노력 -
【중소벤처기업과장 오수미 286-3700, 노동정책팀장 유호 286-3760】
(산업안전 캠페인 사진 2장 첨부)
전라남도는 고용노동부, 구례군과 함께 ‘마음도-건강, 신체도-건강 직장 만들기’라는 주제로 산업안전 캠페인 행사를 지난 22일 구례 자연드림파크농공단지에서 개최했다.
캠페인은 전남노동권익센터가 주관했다. 구례군보건의료원, 구례군정신건강복지센터,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광주근로자건강센터, 광주제주직업병안심센터, (사)구례자연드림파크입주기업체협의회, 전남도노사민정협의회 등이 참여했다.
행사는 퀴즈로 풀어보는 노동법률 상담, 유해물질 보호구 착용 교육, 혈압혈당간염 검사, 정신건강 검사, 직업병 상담 등으로 진행됐다. 점심 식사를 마치고 나온 농공단지 근로자들로부터 뜨거운 관심과 반응을 보였으며, 400여 명의 근로자가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각 기관에서 준비한 프로그램 참여 기념품 13종 4천800여 개는 행사 시작 2시간 만에 소진됐으며, 특히 무료로 B형C형 간염검사를 해주고 추후 항체 접종 서비스까지 하는 구례군보건의료원 부스의 대기 줄은 끊이질 않았다.
근로자의 안전보건 권리를 위해 지역 노사민정과 근로자 보건지원 기관이 연계협력해 산업안전캠페인을 개최하는 것은 이번 행사가 전국에서 유일하고 최초다.
오수미 전남도 중소벤처기업과장은 “이같은 행사를 정기적으로 권역을 순회하며 개최하겠다”며 “소규모영세 사업장 근로자와 취약 근로자의 노동안전보건 권리를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콘텐츠 관리부서 대변인실 (061-286-2192)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