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밀폐공간 질식재해 사고 예방 온힘
- 전문강사 초청 사고사례·조치사항 등 교육·구조훈련 -
【안전정책과장 이병철 286-3210, 중대재해예방팀장 안영현 286-3260】
(밀폐공간 질식재해 예방교육 사진 1장 첨부)
전라남도는 28일 중소기업일자리경제진흥원에서 물탱크, 이산화탄소소화설비, 냉동저장창고 관리 담당 공무원 등 50여 명을 대상으로 밀폐공간 안전수칙 전파 및 대응능력 강화를 위한 예방교육과 구조 훈련을 실시했다.
전남도에 따르면 최근 10년간 174건의 밀폐공간 질식사고가 발생해 338명이 산업재해를 입었으며, 이 중 136명이 사망했다. 사망률 40.2%로, 다른 사고성 재해 사망률(0.98%)의 41배에 달한다.
이에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전남지역본부와 전남소방본부에서 전문강사를 초빙해 밀폐공간 정의 및 종류, 밀폐공간 작업허가서 발급 절차, 사고사례 등을 교육했다. 또 보호구 착용 방법, 밀폐공간 재해자 구조 절차 등 긴급상황에서의 대응 방법 등을 훈련했다.
전남도는 소관시설에서의 질식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수칙 등 안전관리 이행의무 점검을 집중 추진하는 한편, 밀폐공간 중대재해 예방 홍보 및 교육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병철 전남도 안전정책과장은 “밀폐공간 질식사고는 중대재해로 이어지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작업 절차 준수와 담당 공무원의 관심이 중요하다”며 “안전한 작업 환경 조성을 위해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 콘텐츠 관리부서 대변인실 (061-286-2192)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