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건설기술인 안전·품질 역량 강화

작성일 2024-05-28 담당부서 지역계획과
전남도, 건설기술인 안전·품질 역량 강화
- 민관 합동 사례중심 교육…안전한 건설현장 조성 다짐도 -
【지역계획과장 문인기 286-7310, 도시계획상임기획단장 최의진 286-7350】

(건설안전 교육 사진 1장 첨부)
전라남도는 28일 도청 김대중강당에서 건설업무 담당 공무원과 건설사 관계자 500여 명을 대상으로 건설안전 및 견실시공 교육을 했다.

교육은 국토교통부 산하 안전관리 전문기관인 국토안전관리원과 함께 추진했다. 건설 현장 견실시공과 안전을 위한 관계법령 안내와 사례 중심의 건설사고 분석, 건설공사 품질 및 안전관리 역량 향상을 중점으로 진행됐다.

또한 건설안전 정책과 스마트 안전장비 지원사업을 소개하고, 중대재해처벌법과 산업안전보건법 비교를 통한 안전관리 체계를 설명했다. 건설사고 사례 분석을 바탕으로 안전사고 예방 등 현장 중심 과정을 통해 각 건설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활용하도록 했다.

건전하고 청렴한 건설현장 분위기 정착을 위한 청렴 교육도 이뤄졌다. 특히 ‘청탁금지법’과 ‘이해충돌방지법’의 주요 사례 위주 과정과 퀴즈 참여 유도 등으로 관계 공무원을 비롯한 건설 관계자의 이해도를 높였다.

전남도는 이번 교육을 바탕으로 중대재해 발생 예방과 함께 품질관리가 바탕이 된 견실시공, 안전한 건설현장 환경 개선이 조기에 정착되도록 건설업무 담당 공무원과 건설 현장 종사자를 대상으로 안전관리 및 상황대처 능력을 지속적으로 배양할 방침이다.

유호규 전남도 건설교통국장은 “중대재해처벌법 확대 시행에 따른 소규모 건설현장 안전관리와, 여름철 폭염 및 집중호우 대비 철저한 현장관리가 필요하다”며 “교육을 통해 다시 한 번 안전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실천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