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소상공인 디지털 기기 전환사업 참여하세요

작성일 2023-06-08 담당부서 중소벤처기업과
소상공인 디지털 기기 전환사업 참여하세요
-전남도, 30일까지 시군서 접수…서빙로봇 도입비 등 최대 200만원-
【중소벤처기업과장 오수미 286-3750, 중소기업육성팀장 김지인 286-3760】

(디지털 소상공인 1만 양성 홍보물 1장 첨부)
전라남도는 정보통신·인공지능 기술 발달에 따른 소비패턴 변화에 대응, 디지털기기 지원을 통한 인건비 등 생산원가를 절감토록 하는 ‘디지털 소상공인 1만 양성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른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신청일 현재 정상 영업 중으로, 연매출액 10억 원 이하 사업자를 대상으로 스마트오더, 디지털 메뉴보드, 서빙로봇, 키오스크 등 디지털 기기 도입비로 최대 200만 원을 지원한다.

사업자등록증명원·사업자등록증, 개인신용정보 등 필요서류를 갖춰 시군 소상공인 담당 부서를 방문하거나 전자우편,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올해 지원 규모는 500개소지만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남도 중소벤처기업과나 시군 소상공인 담당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오수미 전남도 중소벤처기업과장은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 필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지역 내 소상공인의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는 등 이들의 자생력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올해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목포대와 협업해 디지털 전환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소상공인을 위한 온라인 판로 실습 및 디지털 기기 운용 교육생을 상시 모집하고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