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여름철 대비 수산물 선제적 안전관리 강화

작성일 2023-06-09 담당부서 수산유통가공과
전남도, 여름철 대비 수산물 선제적 안전관리 강화
-9월 30일까지 수산물 취급 위판장 50개소 위생·안전 점검-
【수산유통가공과장 김현미 286-6905, 수산식품안전팀장 노향미 286-6980】

(비브리오패혈증 예방수칙 홍보물 1부 첨부)
전라남도는 무더운 여름철을 대비해 수산물 선제적 안전관리로 도민과 관광객에게 안전한 수산물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위생·안전 지도점검’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오는 9월 30일까지 전남지역 수산물 취급위판장 50개소를 대상으로 추진하는 ‘위생·안전 지도점검’은 시군,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국립수산과학원 수협 등 관계기관과 합동으로 추진한다.

점검반은 수산물 및 용수에서 식중독균·동물용의약품 등 검출 여부를 확인한다. 또 위판장 수산물 처리 장비와 도구 세척·보관 등 위생점검을 하고 수산물 선도관리 여부, 종사자 개인위생 등을 확인한다.

점검 결과 부적합 수산물이 검출되면 시중에 유통되지 않도록 신속히 차단하는 등 관계기관과 신속한 대응체계를 유지할 계획이다.

전남도 관계자는 “소비자가 안심하고 수산물을 구매하도록 위생·안전 검사를 강화하겠다”며 “수산물 안전 정보를 전파하고 수산물 관리 요령을 교육하는 등 위생·관리를 철저히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