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무안국제공항, 중국 천진 정기노선 뜬다

작성일 2015-04-29
무안국제공항, 중국 천진 정기노선 뜬다【도로교통과】286-7460
-티웨이항공, 5월 2일부터 화․목․토 주3회 운항…2시간 소요-

전라남도는 티웨이항공이 5월 2일부터 무안국제공항에서 중국 천진 간 국제선 정기노선을 본격적으로 운항한다고 29일 밝혔다.

무안~천진 간 비행 소요시간은 약 2시간이다. 매주 화, 목, 토요일 오전 10시 무안을 출발해 현지 시각으로 오전 11시 5분 도착하며, 오후 12시 5분 천진을 출발해 오후 3시 무안에 도착한다.

전라남도는 정기노선 첫 취항일인 5월 2일 오전 이낙연 도지사, 김철주 무안군수, 박승화 티웨이항공 상무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축하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티웨이항공의 국제선 정기노선 취항은 무안국제공항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무안국제공항에는 현재 국내선 1개 노선, 국제선 10개 노선, 총 11개 노선이 운항 중이다. 특히 티웨이항공이 지난해 11월부터 운항을 시작한 무안~제주 노선이 안정적으로 자리를 잡아감에 따라 올 들어 3월 말 현재까지 8만 3천여 명의 이용객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2만 9천여 명)보다 2.8배 늘어난 규모다.

위광환 전라남도 건설방재국장은 “도내 유명 관광지와 연계한 맞춤형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중국, 일본, 동남아 등 정기성 전세기 노선을 지속적으로 유치해 올해는 개항 이래 최대 이용객인 30만 명을 달성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