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모든 재난 유형 대비 실전 위주 훈련 펼친다

작성일 2015-05-04
모든 재난 유형 대비 실전 위주 훈련 펼친다【안전총괄과】286-3220
-전남도, 18~22일 ‘2015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

전라남도는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도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재난재해 대비태세 확립을 위해 ‘2015년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을 실시한다.

국민안전처 주관으로 전국 모든 지방자치단체에서 범국가적으로 실시하는 ‘2015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은 발생 가능한 모든 재난 유형을 대상으로, 실전 위주의 대비 훈련으로 이뤄진다. 국가재난대응체제 가동상황을 점검하며, 재난대응 행동요령 숙지는 물론,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토록 하는 훈련이다.

전라남도와 22개 시군에서 동시에 실시되는 이번 훈련은 첫 날인 18일 재난발생 시 개인별로 부여된 임무를 정확하게 알고 숙달하는 토론식 훈련이 진행된다. 이어 19일부터는 현장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실제 훈련과 전 도민이 참여하는 재난대피훈련 등이 실시된다.

홍성일 전라남도 안전총괄과장은 “이번 안전한국훈련은 도민의 재난대응 능력을 한층 높이고, 사고 발생 시 유관기관과의 협조체제를 다지는 데 중점을 두고 실시할 계획”이라며 “사고 대응을 위한 훈련은 물론, 도민안전 교육과 체험훈련을 위한 인프라 구축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