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섬진강어류생태관해양수산과학관, 석탄일 개관

작성일 2015-05-20
섬진강어류생태관․해양수산과학관, 석탄일 개관【해양수산과학원】781-3665
-23~25일 연휴 관광객 다양한 볼거리 등 관람 편의 위해-

전라남도해양수산과학원은 5월 연휴 기간 중 전국에서 찾아오는 관광객들의 관람 편의를 위해 23~25일 석가탄신일 연휴 기간 동안 섬진강어류생태관과 해양수산과학원을 정상 개관한다고 20일 밝혔다.

섬진강어류생태관과 해양수산과학관은 전라남도에서 운영하는 해양수산 전문 전시관이다. 도내에 서식하는 다양한 수산생물을 그대로 전시관에 옮겨 놓아 타 전시관과 차별화된 풍부한 볼거리와 생태교육, 체험프로그램 등을 갖추고 있으며 저렴한 관람료로 단체 및 가족단위 관람객, 청소년, 학생 등으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섬진강어류생태관(구례 소재)은 청정 하천인 섬진강에 서식하는 토산어류 60여종과 천연기념물(3종), 멸종위기종(4종)을 포함한 100여 종 5천여 마리를 전시하고 있다. 특히 국내에서 가장 큰 메기, 철갑상어, 군집형 어류 등을 대형수족관에 전시해 장관을 이루고 있으며 특히, 섬진강으로 돌아온 황어를 주제로 31일까지 특별전시회를 개최한다.

해양수산과학관(여수 소재)은 국내 최대 규모의 해수 관상어 전용수조와 56개의 다양한 규모의 수조 등에 각양각색의 화려한 해수관상어 4만여 마리를 전시하고 있다. 특히 바다거북 수족관과 바다 속 풍경을 주제로 한 3D 입체 영상관, 어패류를 직접 만져보는 체험전용 수족관, 살아있는 갯벌 생태수조 등은 어린이와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섬진강어류생태관 인근에는 지리산국립공원, 섬진강 자전거 도로, 곡성 기차마을, 하동 화개장터 등이 있어 자전거 하이킹, 둘레길, 삼림욕 등을 함께 즐길 수 있으며, 해양수산과학관은 순천만정원, 여수 엑스포 박람회장, 해상케이블카 등과 연계해 여수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주요 관광 코스로 더오르고 있다.

이인곤 전라남도해양수산과학원장은 “석가탄신일 연휴 기간 동안 전시관을 찾는 많은 관람객들이 평소 볼 수 없는 다양한 수산생물의 신비함과 남도의 맛, 인심 등을 담아가고 가족 간의 정을 나누는 좋은 기회를 갖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전시기술 도입, 전시물 보강, 다양한 콘텐츠 개발을 통해 관람객 만족도 향상과 전시관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