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이 지사, 광주U대회 경비안전대책 점검

작성일 2015-05-20
이 지사, 광주U대회 경비안전대책 점검【스포츠산업과】286-5550
-20일 유관기관 회의서 정보 공유․철저한 대비로 선수․시설 보호 강조-

이낙연 전라남도지사는 20일 도청 충무시설에서 광주U대회조직위원회와 군, 경, 언론, KT 등 유관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2015광주U대회 경비안전대책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는 전남의 20개 경기장과 행사 지원시설을 포함한 국가 중요시설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국내외 테러조직의 돌발적 상황에 대비해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권혁신 31사단장은 U대회 기간 중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과 대비 계획을 설명하고, “광주U대회를 ‘안전’ 대회로 치르기 위해서는 단계별 경비 강화 방안과 사태 발생 시 주민들의 신속한 신고 및 유관기관 간 긴밀한 정보 공유와 협조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이 지사는 “경비안전대책 설명과 토론을 통해 작은 부분에서라도 부족한 점이나 개선해야 할 문제점 등이 도출되면 철저한 대안을 마련해 광주U대회가 아무런 사고 없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도록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최근 IS 등 테러단체의 위협에 따른 U대회 참가 선수들의 안전문제가 우려되므로 모든 파트에서 ‘나의 일’이라는 마음으로 임해 달라”고 거듭 강조한 후 “광주U대회는 광주시와 공동 주관한다는 심정으로 임하고 있고, 앞으로도 모든 분야에서 함께 할 것이며 최선을 다해 지원․협조 하겠다”라고 덧붙였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