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5월 가정의 달 가족 의미 되새긴다

작성일 2015-05-21
5월 가정의 달 가족 의미 되새긴다【여성가족정책관실】286-5952
-전남도, 21일 해남서 기념식 갖고 유공자 21명 표창-

전라남도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21일 오후 해남문화예술회관에서 ‘가정의 달 기념식’을 갖고 가족의 의미를 되새겼다

이날 행사에는 ‘일과 가정의 균형, 가족, 행복의 시작입니다’란 슬로건 아래 건강가정지원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유관기관 종사자 및 도내 다문화가족 등 600여 명이 참석했다.

또한 김영선 전라남도 행정부지사, 명현관 도의회 의장, 장일 도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도의원과 양재승 해남부군수, 해남군의원 등도 자리를 함께 했다.

기념식에선 평소 다양한 가족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과 가족․이웃․지역 공동체가 함께 하는 가족문화 조성에 기여한 유공자 21명에게 도지사 표창을 수여했다. 또 해남군립합창단 및 진도민속문화예술단의 축하공연과 가족사랑 편지쓰기 등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부스로 꾸며졌다.

김영선 부지사는 기념사를 통해 “시대가 바뀌어도 변하지 않는 가족의 중요성과 가족의 참 의미를 되새기고, 내 가정의 행복뿐만 아니라 우리 이웃의 행복에도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며 “건강가정 육성 및 일․가정 양립 문화 확산에 도가 앞장서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건강가정기본법에서는 가정의 중요성을 고취하고 건강가정을 위한 개인․가정․사회의 적극적인 참여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매년 5월을 가정의 달로 지정하고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