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태양열 해수담수화 실증사업 육성키로

작성일 2015-05-21
전남도, 태양열 해수담수화 실증사업 육성키로【에너지산업과】286-7230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등과 신재생에너지 연구개발 협력 업무협약-

전라남도와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전남개발공사, 녹색에너지연구원은 21일 도청 정약용실에서 신재생에너지 연구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들 기관은 협약에 따라 태양열을 활용한 해수담수화 실증단지 조성을 통해 에너지 자립섬 모델을 개발하고,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과 신재생에너지 연구개발(R&D) 및 기술교류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이를 위해 전라남도는 인허가 등 행정업무를 지원하고, 전남개발공사는 실증단지 부지 제공과 사업 성과 확산에 노력하며, 녹색에너지연구원은 연구개발(R&D)사업 공동 수행과 실증단지 운영관리를 지원한다.

〈태양열 해수담수화 실증사업〉
• 위 치 : 여수시 경도리조트 內 부지(1,500㎡)
- 주요설비 : 태양열·태양광시스템, 담수기, 모니터링설비, 우드펠렛 보일러(보조열원)
• 사 업 비 : 6.5억원(전액국비)/실증기간(2015∼2016)
• 담수용량 : 10톤/일

또한 에너지 신산업 육성을 위해 신재생에너지 정책 개발 및 정부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정보 교류를 확대키로 했다.

이낙연 전라남도지사는 협약식에서 “도와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전남개발공사, 녹색에너지연구원이 지속적인 업무협력을 통해 태양열 해수담수화 사업이 성공하기를 바란다”며 “관련 기업 유치와 사업 성과 확산에도 적극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