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농수산식품 해외마케팅 역량 강화한다

작성일 2015-04-14
농수산식품 해외마케팅 역량 강화한다【국제통상과】286-2440
-전남도, 5월 14일까지 1달간 무역 수출 전문교육-

전라남도는 농수산식품 수출기업의 해외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5월 14일까지 1달간 3회에 걸쳐 6일간 농수산무역 수출 전문교육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수출에 대한 의욕은 높지만 무역 전문지식이 미흡해 미규격 포장이나 잘못된 라벨링 표기 등으로 무역 클레임이 발생, 수출을 중도에 포기하는 사례가 많아 실무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무역 실무와 자유무역협정(FTA) 국가 원산지 관리 요령, 농식품 수출입검역절차, 국가별 농식품 무역규범 등 농수산무역대학 6개월 과정의 필수교육만 선별해 36시간 교육으로 진행된다.

이번 과정에서는 실제로 해외 바이어를 초청해 수출상담회를 진행하고, 초보 수출기업에 효과적인 바이어 상담 요령 및 할랄(이슬람법상 먹을 수 있는 것) 활용 농식품 수출 전략을 학습하고, 수출 업체를 견학하는 현장 체험도 실시한다.

교육 수료 기업엔 농수산식품 수출 시책사업 대상자 선정 시 가점을 부여하고, 국제농식품 무역사 자격 취득을 위한 기회도 제공한다.

전라남도는 지난해에도 30개 농수식품 수출기업을 대상으로 일선 현장에서 발생하는 사례 위주로 교육을 진행, 참가 기업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배유례 전라남도 국제통상과장은 “국가 간 FTA 체결 확대, 엔저 현상 등으로 올해도 농수산식품 수출 여건이 밝지는 않지만 해외마케팅을 강화하고 위기를 기회로 활용해 전남의 친환경 농수산식품들이 전 세계로 수출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