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자치경찰위, 순천정원박람회 안전 점검

작성일 2023-04-19 담당부서 자치경찰총괄과
전남자치경찰위, 순천정원박람회 안전 점검
-박람회장서 정기회 열어 감사 계획·교통환경 개선 등 논의-
【자치경찰총괄과장 최정운 286-7930, 운영팀장 고병철 286-7940】

(전남자치경찰위원회 정기회의·캠페인 사진 2장 첨부)
전라남도자치경찰위원회가 지난 11일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장에서 제51차 정기회의를 열어 박람회 안전을 점검하고 지역 맞춤형 교통환경 개선 계획 등을 협의했다.

이날 정기회의에선 ▲2023년 자치경찰위원회 감사 계획안 ▲2023년 주민참여형 치안환경 개선사업 선정 결과 ▲우리 동네 교통환경 개선 계획 ▲교통사망사고 다발 경찰서 분석 및 대책 등을 논의했다.

2023년 자치경찰위원회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으로 세입은 9억 9천600만 원을, 세출은 자율방범대 방범활동 지원 등 신규 사업 편성으로 19억 6천800만 원을 심의·의결했다.

또 자치경찰제 시행 2년 차인 2023년 자치경찰위원회 감사 계획안도 심의했다. 오는 26일 구례경찰서를 시작으로 7개 경찰서를 감사해 교통·생활안전 등 자치경찰사무를 점검할 계획이다.

주민, 경찰, 지자체가 협업을 통해 추진하는 주민참여형 치안환경 개선 사업과 지역 주민이 직접 교통안전시설 개선사업에 참여하는 우리동네 교통환경 개선 계획 등을 통해 지역 맞춤형 치안 대책을 지속해서 추진하기로 했다.

이밖에도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안전대책을 보고받고 행사장 점검 및 현장의 노고를 격려하는 등 박람회 성공 개최 지원을 당부했다.

정기회의 후에는 전남경찰청·순천경찰서와 함께 순천 아랫장 사거리에서 상인회, 자율방범대, 대학생 등이 참여한 교통안전 캠페인을 추진했다.

조만형 전남도자치경찰위원장은 “주민과 소통하는 자치경찰위원회 현장활동 강화로 수요자 중심의 위원회 운영과 주민 체감형 치안 시책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