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소방-하이트진로, 산불 예방 화재안전시설 전달식

작성일 2023-03-23 담당부서 대응예방과
전남소방-하이트진로, 산불 예방 화재안전시설 전달식
-산림 인접 화목보일러 사용 900여 세대에 화재 방지시설 설치-
【대응예방과장 박원국 860-3910, 예방안전팀장 임동곤 860-3930】

(산불예방 화재안전시설 지원사업 전달식 사진 2장 첨부)
전남소방본부는 23일 소방본부에서 하이트진로와 산불 및 주택화재 예방을 위한 화재안전시설물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홍영근 전남소방본부장, 김현욱 하이트진로 호남권역장, 박옥희 전남의용소방대연합회 여성회장 등 12명이 참석했다.

전남소방과 의용소방대는 4월부터 산림 인접지역에서 화목보일러를 사용하는 900여 가구에 주택용 간이스프링클러, 자동확산소화기, 화재알림경보기 설치를 추진한다.

주택용 간이스프링클러 설비는 화목보일러실에 상수도를 이용한 소화용 배관을 설치해 화재 시 자동으로 물이 분사되도록 하는 방식이다.

또 이번 지원사업 품목에 처음으로 추가된 화재알림경보기는 소리로 화재 발생을 알려 거주자의 신속한 대피·대응이 가능해 피해 예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시설은 자동으로 화재를 알려주고 진압함으로써 화재 발생 초기에 매우 유용하고 특히 산림 인접 주택에 설치해 주택화재를 예방하며 산불로 확대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홍영근 본부장은 "주거시설 안전 확보와 산림 인접 화목보일러 설치 주택 화재의 예방으로 산불 방지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방청은 지난 2월 하이트진로와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가 산림화재 예방 캠페인의 하나로 추진하는 지원사업을 전국 시·도 19개 소방본부에 안내해 신청 시·도를 모집했다. 하이트진로 내부 심사를 통해 전남소방본부가 선정돼 5천만 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받게 됐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