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김영록 지사, 산불대응상황 점검…인명사고 예방 강조

작성일 2023-03-11 담당부서 산림보전과
김영록 지사, 산불대응상황 점검…인명사고 예방 강조
-곡성 산불대응센터 찾아 장비운용 현황 살피고 관계자 격려-
【산림보전과장 문미란 286-7510, 산림보호팀장 박주완 286-7540】

(곡성군 산불대응센터 방문 사진 4부 첨부)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1일 곡성 곡성읍에 있는 산불대응센터를 찾아 산불 예방 대응상황과 장비 운용 현황을 살피고 인명사고 예방에 각별히 신경써달라고 당부했다.

이번 현장 방문은 최근 건조한 날씨로 국가산불경고단계가 ‘경계’로 격상되는 등 산불 발생 위험이 커, 지난 9일 ‘봄철 산불 대응 도민 특별담화문’을 발표한 후 현장 산불 대응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이뤄졌다.

김 지사는 곡성 산불 대응태세와 진화장비 등을 점검하고 “소중한 산림을 지키기 위해 휴일 주야간 구분 없이 산불 예방과 진화에 애쓰고 있는 산림진화대원과 산림 공무원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올해 산불 방지대책을 조기 수립하고 예년보다 1개월 가량 앞당긴 1월 5일부터 비상 근무체계에 돌입해 산불 발생 시 보고 및 지휘 체계를 확립하는 등 도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골든타임 30분 내 초동 대처와 조기 진화를 위해 진화헬기 14대, 전문 진화인력 1천34명, 진화 장비 5만 4천 점 등 가용 자원을 총 동원하고 산림·소방·경찰 등 유관기관과 신속한 공조체계를 갖추고 있다.

김 지사는 “농산폐기물 소각을 근절하고 산림보호법 위반자에게 과태료 부과를 강화하는 등 엄중대응 바란다”며 “무엇보다 인명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이 확보된 상태에서 산불 진화에 임해주기 바란다”고 거듭 당부했다.

곡성군 산불대응센터는 산불 진화인력의 신속한 출동태세 유지와 산불 진화 장비 관리를 위해 진화차량 차고지, 진화 인력 대기실 등을 갖춘 2층 규모시설로 2021년 8월 건립됐다.

◇ 사진 설명

(곡성군 산불대응센터 방문 1, 2)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11일 오후 곡성군 곡성읍 학정길 곡성군산불대응센터를 방문,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곡성군 산불대응센터 방문 3)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11일 오후 곡성군 곡성읍 학정길 곡성군산불대응센터를 방문, 이귀동 곡성부군수로부터 산불방지대책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

(곡성군 산불대응센터 방문 4)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11일 오후 곡성군 곡성읍 학정길 곡성군산불대응센터를 방문, 산불진화장비를 살펴보고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