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고향사랑기부제로 고향애(愛) 안전 선물하세요

작성일 2023-03-15 담당부서 대응예방과
고향사랑기부제로 고향애(愛) 안전 선물하세요
-전남소방, 답례품으로 주택화재 안전 꾸러미 선정-
【대응예방과장 박원국 860-3910, 예방안전팀장 임동곤 860-3930】

(고향사랑기부제- 소화기 사용법 설명화재감지기 설치 사진 2장 첨부)
전남소방본부는 ‘주택화재 안전 꾸러미’를 고향사랑기부금 답례품으로 선정, 제도 확산과 주민 안전을 한꺼번에 챙기는 현장 밀착행정에 나섰다.

주택화재 안전 꾸러미는 소화기, 화재알림경보기, 가스타이머 콕 등 안전시설 3종을 설치하고, 주택 안전점검과 화재 예방교육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고향사랑기부자가 ‘고향사랑e음’을 통해 답례품으로 주택화재 안전 서비스를 선택하면 요청하는 지역 소방서로 안전시설이 배송되며 소방서 직원이 해당 주택으로 직접 방문해 소화기 등 안전시설을 설치하고 119 신고 요령 등 소방 안전교육과 주택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주택화재 안전 꾸러미 서비스는 전남소방본부가 전국 최초로 제안해 최근 열린 전남도 고향사랑과 답례품 선정위원회 심의를 통해 채택됐다. 기부를 통해 고향사랑을 실천하고 동시에 고향집 부모님의 안전도 선물하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다.

전남도는 3월까지 공급업체 선정을 마무리하고 4월부터 ‘고향사랑e음’을 통해 해당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홍영근 전남소방본부장은 “고향사랑을 두 배로 실천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주택화재 안전 꾸러미가 전남의 안전을 책임지고, 나아가 전국으로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근 5년 전남지역 주택 화재는 2천688건으로 전체의 20%를 차지한 반면 주택화재 사망자 비율은 전체 113명 중 68명으로 60%를 차지하고 있어 주택 화재 예방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