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예향 남도 가치 확산문화예술 활성화 온힘

작성일 2023-03-15 담당부서 문화예술과
전남도, 예향 남도 가치 확산문화예술 활성화 온힘
-남도문예 르네상스 특화사업 17개 시군 20개 사업 추진-
【문화예술과장 양국진 286-5410, 남도문예팀장 조형식 286-5440】

(남도문예 르네상스- 진도쏠비치 쉼속의 국악공연 사진 2장 첨부)
전라남도는 ‘2023년 남도문예 르네상스 시군 특화사업’에 17개 시군 20개 사업을 선정, 시군의 우수한 문화예술 자원을 활용한 예향 남도의 가치 확산과 문화예술 활성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올해 총사업비 5억 원을 들여 예향 남도의 우수한 전통 문화예술 핵심 자원을 적극 발굴해 도민 문화 향유 기회를 늘리고 지역 문화예술을 활성화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지난해와 달리 새롭게 추진하는 사업은 ▲순천 ‘유네스코 무형문화재의 얼과 항꾸네 달빛소리’의 전통국악 공연 ▲광양 ‘남도문예 르네상스 화살로드’ 활쏘기 대회 ▲화순 ‘금요일엔 고인돌 캠핑’ 고인돌 유적지 연계 캠핑 프로그램 ▲강진 ‘연극 모란이 피기까지 우리는’의 김영랑 시인을 소재로 한 창작공연 등이다. 지역 특색을 반영한 다채로운 문화예술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양국진 전남도 문화예술과장은“시군 특화사업을 통해 전통 문화와 예술 자원을 활용한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발굴해 지역민이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를 쉽게 접하고 즐길 것으로 기대한다”며 “우수한 전남의 문화예술자원 콘텐츠를 확보해 즐기는 기회를 꾸준히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