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천일염 안전성신뢰성 확보 온힘

작성일 2023-03-15 담당부서 수산유통가공과
전남도, 천일염 안전성신뢰성 확보 온힘
-염전 관계자 대상 식품위생안전정책근로기준법 등 교육-
【수산유통가공과장 김현미 286-6905, 수산식품안전팀장 노향미 286-6980】

(염전 관계자 맞춤교육 사진 2장 첨부)
전라남도는 15일 신안비치호텔에서 올해 천일염 본격 생산에 앞서 생산의 안전성과 신뢰성 확보를 위한 ‘2023년 찾아가는 염전관계자 맞춤 교육’을 개최했다.

이날 교육에는 천일염 생산자, 종사자, 가공업체 등 관계자 70여 명이 참석했다. ‘찾아가는 염전 관계자 맞춤 교육’은 천일염 생산시설의 위생관리, 근로자 노동인권 문제 해소를 위해 2017년부터 매년 하고 있다.

교육에선 전남도가 ‘천일염 육성 정책’을 상세하게 소개하고, 김정목 목포대학교 교수가 ‘안전한 천일염 생산을 위한 위생관리’ 강의를 했다. 이어 박승록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사무관이 ‘우수천일염 인증검사제도’를 재밌고 이해하기 쉽게 강의했다. 김은진 공인노무사는 ‘4대 보험 가입 절차 및 지원정책’을 설명했다.

이밖에 천일염 생산자와 종사자, 가공업체 등 관계자와 함께 천일염 생산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등 내실 있는 교육으로 운영됐다.

김현미 전남도 수산유통가공과장은 “위생적이고 품질 좋은 천일염 생산을 위해서는 생산자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천일염 안전성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소비자에게 고품질 천일염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2023년 천일염 생산시설의 위생관리 및 현대화를 위해 친환경 염전 바닥재 개선 사업에 47억 원, 취배수용 배관 설치 4억 원, 친환경 포장재 지원 7억 원, 생산시설 자동화 장비 보급 5종에 32억 원을 지원해 천일염의 위생 관리와 생산 환경 조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